일본 SEO 개요
SEO =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최적화)
SEO란, 검색 엔진의 검색 결과에 있어서의 광고가 아닌 부분에 무비용으로 자사 홈페이지를 상위에 노출
시킴으로서 보다 많은 고객을 자신의 웹사이트로 유도하는 WEB마케팅 방법입니다.
따라서, 일본에서 단순히 자사사이트를 광고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비용을 필요로하지만 SEO마케팅에 의해
광고비가 전혀 들지않고 개인도 자신의 사이트를 광고할 수 있기 때문에
일본의 검색 키워드 경쟁은 치열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검색엔진 사용자의 사이트로의 경로비율
현재, 일본에서는 상품·서비스의 정보수집에 있어 약90%이상의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 엔진을 이용하고,
그 노출된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각각의 사이트로 유입되게 됩니다.
더구나 검색 엔진 이용자의 60%∼70%는 검색 결과의 1페이지 이내에 표시된 결과밖에 보지 않는다라고 하는 조사결과도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검색 엔진의 SEO검색(오가닉 검색)의 상위 표시 순위에 노출되는 곳에 대부분의 이용자는 검색 엔진의 신용을 얻고 있는 「그 분야에 있어서의 톱 기업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대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상위 노출로 클릭율은 물론 기업신뢰효과까지도 기대할 수 있게됩니다.
즉, 검색 엔진의 상위노출, 1페이지 (10위이상)에 노출시키는 사이트 구축하고, 어떤 이용자를 타겟으로 사이트에 끌어 들일지가 중요하게됩니다.
(출전:Yahoo! japan 앙케이트 결과)